인사말

1% 기부와 나눔의 생활화

성남이로운재단은 기부와 나눔을 통해 평화로운 공동체를 만드는 촉매제가 되고자 합니다.
기부와 나눔은 아기가 엄마의 젖을 먹는 것 같은 생명을 이어가는 아름다움이고, 평등과 자유가 춤추어 하나 되는 행복입니다.

성남이로운재단은 ‘1% 기부와 나눔의 생활화’를 모토로 지역사회의 다양한 자원을 모아 필요한 곳에 나누는 일을 합니다. 지역공동체가 ‘기부와 나눔’의 정신을 바탕으로 서로에게 친절과 배려로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꿈과 희망을 실현하기 위해 창립하였습니다.

성남이로운재단은 공동선(common good)을 위한 재원을 마련하기 위해 성남시민과 기업으로부터 기부를 이끌어내는 모금 활동을 전개하여, 시민들의 자선(Philanthropy)과 기업의 사회공헌(CSR.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기부문화 활성화를 통해, 소외된 사회적 약자와 공익적 비영리단체를 지원함으로써 더불어 사는 지역공동체를 만드는 일에 앞장서 행동합니다.

재단은 기본재산 및 보통재산에서 발생한 과실과 수익사업에 의한 수익금, 후원금, 찬조금, 기부금 기타의 수입을 재원으로 합니다.
기부 참여와 재단 후원 회원 가입이 명예로운 성남시민이 되는 첫걸음이라는 의식이 형성되고, 이런 자발적인 참여 회원이 만 명이 되는 꿈을 꿉니다.

성남이로운재단 활동이 인류가 꿈꾸는 평화로운 공동체, 성남시를 창조해 나가기를 상상하고 기도합니다.
고맙습니다.

성남이로운재단 이사장
최병주 모심